결정피로의 해결, 추천시스템과 AI
2018년 8월 3일
웹 레이아웃의 정석, 그리드시스템과 Bootstrap
2018년 9월 7일

워라밸을 지켜주는, 부가가치세 신고 솔루션

 일년에 네 번,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은 잊을만하면 찾아옵니다. 오늘도, 내일도 야근으로 일일이 문서를 비교하고 수작업 하다 보면, 워라밸은 요원하겠죠?

이수시스템은 SAP의 공식 파트너사인데요. 그래서, SAP 사용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할 수 있게 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SAP 부가가치세 신고 솔루션! ISU-EVS(ISU e-VAT System)입니다.

 

SAP 내에서 국세청 데이터 확인 및 비교!

(5)-1

 

 ISU-EVS는 국세청 부가세 내역과 SAP 상의 부가세 내역을 통합/비교하여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국세청의 부가세 내역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업체와의 연동을 통해 SAP로 자동으로 내려 받고, SAP 내의 내역과 통합해서 비교‧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를 하면, 담당자가 직접 데이터를 받아 수기로 비교하여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뿐 아니라 정확성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ISU-EVS를 이용한다면, 일련의 업무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 됩니다. 또한, 내역의 비교‧정리 뿐 아니라 부가세 신고 시에 각 사별로 필요한 추가적인 명세서들을 엑셀을 통해 SAP에 업로드 할 수 있어, 부가세 업무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SAP에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의 전자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말이 있죠.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것이라도 다듬고 정리하여 쓸모 있게 만들어 놓아야 값어치가 있다는 속담입니다. ISU-EVS는 구슬을 꿰어 보배로 만듭니다. SAP 데이터와 국세청 데이터를 SAP 내에서 한눈에 비교하고 확인했다면 해당 내역들을 국세청에 바로 신고 가능한 결과 파일로 생성해주는 것이죠. 즉,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의 모든 과정이 전자화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로 인해 각 사업장 담당자간 업무 처리에 신뢰성이 향상되고, 정확한 시간과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부가세 신고가 가능해 집니다. 뿐만 아니라 부가세 관련 모든 요소들이 SAP내에 전자화되기 때문에, 대량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정리 할 수 있으며 부가세 신고 이력 검색도 가능해집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 화면 들여다보기

(4)-1

한 화면에서 SAP 전표 내역과 국세청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4)-2

부가세 신고서를 한눈에 확인하고 신고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SU-EVS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ISU-EVS는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SAP내에서 진행 가능하도록 합니다. 세금 코드, 리포트 유형 등 각종 마스터 관리에서부터 SAP와 국세청 데이터의 비교, 각종 명세서 작성, 신고 파일 생성까지의 모든 업무를 한번에 처리 가능하게 되는 거죠.

 결국, ISU-EVS를 통해 SAP내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의 모든 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로 인해 업무 효율과 생산성이 강조되는 시기에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또 다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면, 선진화된 기업 경영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요?

 

[문의] 이수시스템 남동우 팀장 02-590-6798/ erp@isu.co.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