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길고 길었던 황금연휴 모두 잘 보내셨나요? 연휴가 지나고 나니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www.iotkorea.or.kr/)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어제(10/11) 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B전시홀에서 사물인터넷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10/11~13일, 3일간)
[전시회에서 이수시스템 부스의 모습입니다]
사물인터넷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IoT 응용 서비스, IoT 융합 제품, IoT 플랫폼 및 기기,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등 사물인터넷 생태계의 최신 기술과 동향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이수시스템을 비롯해 SK텔레콤, KT, LGU+ 등 이동통신 3사와 국내외 2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자사의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이수시스템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 접근관리 및 단말제어가 가능한 솔루션인 ‘npass’(엔패스)와 ‘GateIn’(게이트인), 산업 현장의 안정성과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주는 솔루션인 ‘Biz PTT’와 ‘AFP’ 등을 선보였습니다.
‘Biz PTT’는 스마트폰에 PTT(push to talk)용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을 무전기처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고 말하면 다수의 사람들이 들을 수 있으며 영상통화를 지원합니다. 아날로그 기반의 열악한 산업환경에 LTE 기반으로 통신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기존 무전기와 호환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BizPTT’의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AFP’ 솔루션은 디지털 펜과 특수 용지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필기로 입력한 내용을 텍스트나 이미지 형태로 디지털화해 저장합니다.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아날로그 방식(펜)으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렇게 수기로 기록한 문서는 자동으로 디지털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보다 관리가 용이해지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AFP’의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장 위치안내]
이수시스템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께 소정의 사은품을 드리오니 많은 방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