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R시스템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한 외국계 회사의 임원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귀사의 e-HR 시스템의 필라소피(철학)가 무엇인가요?”(질문 그대로 인용) 겉으로는 편안한 얼굴로 웃으며 질문하셨지만, 단호하고 꼭 듣기를 원하시는 상황이었다. 순간, 머리가 멍해지면서 어떻게 대답해야 할 지 몰라 시스템의 장점을 늘어 놓았었다. 고객은 웃으며 들어주셨고 미팅은 끝났지만, 회사로 돌아와 업무를 많이 하신 분들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그 질문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웃으며 무시하거나, 시스템의 장점을 늘어 놓기 마찬가지였다. 그 비즈니스는 결과적으로 이루지지 않았고, 화두는 계속 남았다.
e-HR시스템은 전략적인 인사관리의 중요한 툴로 사용되고 있고,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기구이다. 성과관리를 지원하며 직원 만족도도 높인다. 그것은 결국 회사의 성과로 이어진다. 직무관리와 역량관리를 통해 성과와 교육, 경력개발을 통하여 사람과 직무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e-HR시스템 구축을 할 때 프로젝트에 들어가면 고객이 감당해야 할 부분이 존재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에 대한 정합성을 맞추어 e-HR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구조에 맞추어 제공해야 하고, 검증 작업을 거쳐야 한다. 요구사항에 대해 기존에 하던 방식을 설명하고, 개선부분도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산출물도 체크하면서 화면과 기능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한다. 의사결정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다.
e-HR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업무가 다양해도 제도가 없으면 무용지물인 경우가 있으며, 임원, 인사담당자가 바뀌는 것을 고려하거나 제도의 변화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는 경우를 모두 고려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e-HR시스템의 철학이란 다양한 회사의 형태와 운영방식에 대해 경험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 분야에 오래도록 노하우를 가진 고객들의 지혜를 모아 인사담당자와 사용자에게 좀 더 스마트하게 인사업무 서비스를 제공 받도록 지원함에 있다.
HR업무에서 등록한 주요일정을 감지하고, 각 업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담당자가 바뀌더라도 업무 인수인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축적된 인사자료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예측 기능을 제공하여 과거자료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ㅣ 회사의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설명과 함께 메뉴링크를 걸어놓고 위부터 하나씩 클릭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메뉴셋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많은 구축 경험을 통해 최대한 고객의 업무와 유사한 시스템 타입을 찾아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고 최적화하는데 중점을 둔다. 채용, 인력, 조직, 평가, 교육, 보상, 후생 등 모든 인사 업무를 별도로 혹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사에 설치 운영할 수 있고, 시스템 담당자를 확보하고 있지 않은 경우, 이수시스템에서 제공하는 SaaS 서비스를 통해, 네트웍, 시스템, 백업, 유지보수에 대한 인사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매년 달라지는 세법과 연말정산에 대해서도 국세청과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연계하여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면서 정확하고 신속한 패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뷰를 제공받으며, 최신 인터페이스인 위젯 기능과 화면 활용을 쉽게 하여 직관적인 사용성을 높여 친숙한 사용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 이수시스템 황선백 대리 02-590-6787/ hsb@isu.co.kr